로또 판매점 신청 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많은 분들이 로또 판매점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로또 판매점은 일정 조건을 충족한 분들에 한해 판매전 자격이 주어 지게됩니다.
로또 판매점 수익구조
1000원을 구매하였을 때 어떻게 정산금이 나오는지 알아볼게요.
50%의 500원은 당첨금으로 사용하고 42%는 복권기금에서 420원 5.5%는 판매점 수수료 55원 2.5%의 나머지는 사업 운영에 사용됩니다.
판매수수료 55원 중 부가세 10%이니 실제 수익은 50원입니다. 사업 운영에는 보통 추첨 방송, 복권을 발행하는 유통비에 사용됩니다.
판매금액에 비해 소득이 너무 작은 거 같죠? 그런데 로또 사는 사람 중 1,000 원치 사는 사람들은 거의 없죠?
대부분 사람들은 5,000원 이상의 금액을 구매한다고 해요. 생각 보다 얼마 안 되는 거 같아 보시이죠?
그런데 복권 집은 복권만 팔지 않고, 식당이나 편의점 스포츠토토 등 병행하여 운영하기 때문에 부수입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.
그러나 명당자리 1등이 많이 나오는 곳은 줄 서서 로또를 팔기 때문에 월 매출이 약 20억 이상인 곳도 있다고 합니다
로또 판매점 신청조건
로또 판매점은 대한민군 국적이면서 만 19세 이상인 분들 중 일정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합니다. 구체적인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.
✅우선계약 대상자
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3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21조에 따른 우선계약대상자를 말합니다.
- 장애인
- 기초생활 수급자
- 한부모가정의 세대주
-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
-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
- 5.18 민주화 유공자
- 고엽제 후유의증환자, 고엽제 후유증 2세 환자
- 참전유공자
- 특수임부유공자(본인, 유족,가족 포함)
- 보훈보상 대상자 본인,유족
✅차상위 계층
-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10호에 해당하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대상자 및 차상위 급여 수급자
로또 판매점 창업비용
로또판매점 창업비용은 보증금, 월세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.
지방의 경우엔 부동산 가격이 서울보다 낮아서 창업비용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. 기본인테리어 비용, 보증금 정도가 로또판매점 창업비용 나눌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로또 판매점은 권ㄹ리금과 보증금이 적은 주택가, 아파트 상가쪽이 상대적으로 비용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.
로또판매점 창업비용 : 인테리어 500만원(간판, 내부 도배 작업), 보증금 2천만원, 권리금 1천~2천 이며 대략 4천만원의 창업비용 발생합니다.